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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ecial 기업 품격의 바탕, 직원 만족
    •  1960년대 우리나라 1인당 국민 소득이 100달러를 밑돌았던 시절만 해도 희생도 감수하고 양보를 미덕으로 삼았던 공동체 정신이 살아 있었다. 그러나 1인당 국민 소득이 3만 달러에 육박하는 선진국 문턱에 서고 보니 천박한 물질주의와 안하무인의 이기주의가 팽배해져 있다. 우리는 지금 ‘품격 제로의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오죽하면 귀화 한국인 이참 한
    • 2017-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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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end & Info 직원 만족 경영으로 기업 품격 높여라
    •  중소기업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직원 만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강의를 한 적이 있다. 강의 후 질의 응답시간에 한 경영자가 이렇게 질문했다. “직원을 만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은 동의하지만, 결국 월급을 올려 줘야 직원이 만족하지 않나요?”대부분의 경영자들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을지 모른다. 여기에 미국의 경영심리학자 허즈버그(Frederick Herzbe
    • 2017-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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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erview & Best Practice 넘볼 수 없는 원천기술로 명품 기업으로 간다
    •  어렵고 힘든 일인지 알면서도 굳이 그 길을 고집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도전의 가치가 충분하다는 확신이 선 까닭이다. “창업 이후 자그마치 13년 동안 기술 확보에만 매달렸다” 국제통신공업 김성조 대표이사(이하 대표)의 말이다. 웬만한 집념과 끈기가 아니고선 할 수 없는 일이다. 국제통신공업(http://www.kjups.com, 경기도 남양주시)
    • 2017-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