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그리고 창의

홈 > 품질 그리고 창의

Interview & Best Practice

게시물 검색
  • 9
    • Interview & Best Practice 공부의 신, 품질명장이 되다
    •     성취는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원동력이 된다. 그러나 작은 성취에 만족하고 발걸음을 멈춘다면 발전은커녕 현상 유지도 힘들다. ‘책상 앞에 한 시간 앉아 있기’부터 시작해 ‘한화토탈 최다 자격증 보유’, ‘국가품질명장 선정’에 이르기까지 쉼 없이 내달려온 허오정 명장이 더 큰 꿈을 꾸는 이유다. 허오정 명장은 지난해 회사로부터 새로운 명함을 받았
    • 2018-04-27
  • 8
    • Interview & Best Practice 끊임없는 도전, 풍성한 결실로 이제부터 시작!
    •     우리 일상에서 쉽게 쓰고 버려지는 생활용품들. 너무나 친숙해 때로는 그 소중함을 잊게 되지만 그 하나하나에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품질인들의 혼과 열정이 숨어 있다. 꾸준한 분임조 활동으로 신뢰받는 제품 생산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는 애경산업 청양공장 동그라미분임조를 만나 보았다.    작지만 알싸한 매운맛이 일품인 청양고추,
    • 2018-04-27
  • 7
    • Interview & Best Practice 변화와 도전은 나의 일상
    • 과거 단순히 고객의 문의 전화를 받는 곳을 일컬었던 콜센터는 현재 기업의 주요한 부가가치 창출 장소가 되고 있다. 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 서비스, 마케팅, 기업 이미지 제고 등 막중한 임무를 담당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장선미 케이티씨에스 품질명장은 고객 최접점을 담당하는 콜센터 업계의 높아진 위상과 지향점을 상징하고
    • 2018-03-11
  • 6
    • Interview & Best Practice 현장 개선의 중심, 분임조 활성화의 마중물 되겠다
    •   혹독한 겨울을 나고 있는 국내 조선업계에 모처럼 훈풍이 불고 있다. 글로벌 경기 회복으로 물동량 증가가 예상되며 수주 회복에 청신호가 켜졌다. 해양 부문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가진 삼성중공업의 부활이 기대된다. 삼성중공업은 2014년 품질분임조를 재도입해 현장 경쟁력 강화에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제로분임조는 삼성중공업 품질분임조 르네상스를 연 대표 분
    • 2018-03-11